최초 문서 게시일: 2012년 8월 16일 목요일

안녕하세요? 저는 SharePoint Designer 2013(SPD 2013 또는 SPD)의 프로그램 관리자인 임종화라고 합니다. 오늘은 실제 시나리오가 반영된 단순한 워크플로를 공유하고, WF4 플랫폼을 기반으로 jonghwal's pic새로운 SPD 워크플로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작업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로 프로세스를 처음 만든 이가 이미 제출한 항목이나 정보에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프로세스를 회수해야 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에 WF4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병렬 단계 구성체와 두 가지 작업 동작을 활용하는 단순한 워크플로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워크플로 골격입니다. 여기서는 병렬 단계를 사용하여 두 가지 사일로(하위 단계), 즉 일반 승인 프로세스와 회수 프로세스가 병렬로 실행됩니다.

clip_image001

이제부터 이것이 작동하는 방식을 설명하고 런타임 동작을 함께 보여 드리겠습니다.

WF4에서는 병렬 단계에 선택적인 바로 가기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병렬 단계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고급 속성’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나 바로 가기 기능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부울 변수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위의 논리에서 ‘IsShortCut’ 변수를 사용한 것입니다.

clip_image002

사일로 중 하나의 실행이 완료되는 즉시, 다른 사일로가 자동으로 취소되고 병렬 단계가 완료됩니다. 보시다시피 한 사일로에 일반 승인 프로세스가 포함되어 있고, 다른 사일로에 회수 프로세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크플로 실행이 병렬 단계에 들어가면 일반 승인 프로세스의 작업과 회수 프로세스의 작업이 병렬로 만들어집니다. 이 예제 워크플로에서는 ‘Anne Weiler’가 제출자입니다.

clip_image003

일반 승인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더 이상 워크플로를 회수할 필요가 없으므로 첫 번째 사일로 끝까지 실행되고 나면 회수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또한 회수 프로세스를 위해 만든 작업이 작업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마찬가지로 회수 작업을 완료하여 회수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일반 승인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자면 이 워크플로는 단지 개략적인 예제입니다. 이 워크플로를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려면 작업 결과에 따른 결정을 내리기 위한 추가 논리를 덧붙여야 할 수 있으며, '승인됨(Approved)'과 '거부됨(Rejected)' 이외의 다른 결과를 사용하려는 경우 사용자 지정 작업 콘텐츠 형식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완결된 워크플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이것은 매우 단순하지만 매우 강력한 워크플로 예제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SPD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수행하려는 작업에 대한 감을 잡고 유용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종화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A Sample Approval Workflow Which can be Recalled by the Initiator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