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문서 게시일: 2011년 5월 20일 금요일

최근에 한 컨설턴트가 OMPM에서 와일드카드를 사용한 파일 검색이 지원되는지를 질문하셨는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OMPM에서는 이러한 검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저희 팀의 OMPM 전문가인 Curtis Sawin의 의견에 따르면, 모든 파일을 검색한 후에 결과를 필터링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이 게시물에서는 SQL 필터를 사용한 몇 가지 고급 필터링 기술과 관련하여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OMPM에서 문서를 검색할 때 와일드카드가 지원됩니까?
지원된다고 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즉, offscan.exe를 사용하여 문서를 검색할 때 다음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포함/제외할 폴더
  • 포함할 파일 확장명
  • "일정 기간" 동안 수정하거나 액세스하지 않은 파일을 검색할지 여부 

위의 항목만 정의하면 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offscan.ini 파일(영문일 수 있음)에서 정의됩니다. 그러나 문서를 검색하고 평가할 때는 offscan.exe를 사용하여 로컬 또는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검색한 다음 OMPM 보고 도구(OMPM.accdr)를 사용하여 결과를 필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offscan.exe를 사용하여 "모든 파일"을 검색한 다음 OMPM.accdr을 사용하여 "필요한 파일"을 찾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OMPM.accdr에서 사용자 지정 SQL 필터(SQL WHERE 절)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특정 문자로 시작하는 모든 파일을 제외하려면 해당 파일을 제외하는 WHERE 절을 OMPM.accdr에 추가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pr"로 시작하는 파일만 포함하는 WHERE 절이 포함된 OMPM.accdr의 Selected Filter SQL(선택한 필터 SQL) 상자가 나와 있습니다.

Apply Filter(필터 적용) 단추를 선택하고 나면 위 스크린샷에 나와 있는 것처럼 검색된 파일 중 7%만이 필터 조건을 충족합니다.

참고: OMPM.accdr에서 Scanned Files(검색된 파일) 탭을 열어 두어야 이 쿼리가 작동합니다.

이것보다 좀 더 유용한 예제는 "소유자 파일"을 모두 제거하는 것입니다. 문서 이름이 물결표(~)로 시작해서 그 다음에 달러 기호($), 그 다음에는 문서 이름의 나머지 부분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예: “~$ile name.doc”), 이러한 파일은 저장된 파일을 열 때 만들어지며 파일을 닫으면 삭제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검색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파일이 수천 개 검색될 수 있는데, 이는 현재 고객이 그 수만큼의 문서를 열어 두었다는 것입니다. 다음 쿼리는 이러한 파일을 제외합니다.

이 필터를 사용하여 평가해야 하는 파일의 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OMPM 보고 도구를 사용하여 필터링을 매우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와일드카드를 기반으로 파일을 검색할 수는 없지만, 와일드카드를 사용하여 필터링할 수는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모든 파일 검색, 필요한 파일 보고" 방식을 사용하면 같은 위치를 두 번 이상 검색할 가능성도 줄일 수 있습니다.

Curtis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Tips for using SQL filters with OMPM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