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M 단계에 이른 Office 2010

여러분에게 몇 가지 굉장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떨리는 마음을 감추기 어렵습니다. 오늘 오전 저희는 마침내 Office 2010, SharePoint 2010, Visio 2010 및 Project 2010의 RTM(Release-to-Manufacturing)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RTM은 제품 릴리스의 최종 엔지니어링 단계로, 저희 엔지니어링 팀은 이 중대한 시점에 이르기 위해 그야말로 혼신의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빌어 제품의 신속한 배포 및 테스트를 위해 저희와 함께 노력한 5천 개 이상의 조직 및 파트너에게도 다시 한번 심심한 사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2009년 11월에 Public Beta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750만 명의 사용자가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했는데 이는 Office 2007 베타 다운로드 횟수의 세 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모든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여러분의 의견(영문일 수 있음)을 바탕으로 저희를 들뜨게 했을 뿐 아니라 여러분을 즐겁게 할 것으로 확신하는 일련의 제품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제품에 대해 활성화된 SA(Software Assurance)가 있는 볼륨 라이선스 고객은 Office 2010 제품을 가장 먼저 수령하게 됩니다. 또한 4월 27일부터 볼륨 라이선스 서비스 센터를 통해 영어로 제품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A가 없는 고객은 5월 1일부터 Microsoft 파트너가 제공하는 볼륨 라이선스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올해 초 Microsoft 사업부 책임자인 Stephen Elop이 가상 출시의 일환으로 실시한 기조 연설을 통해 5월 12일에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Office 2010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가상 출시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Microsoft Office 및 SharePoint 출시 이벤트를 통해 출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이 가상 출시 사이트에서는 제품 데모, 고객 및 파트너의 추천, 제품 관리자 및 경영진과의 인터뷰를 제공합니다. 모쪼록 이를 통해 Office 2010 릴리스를 살펴보고 익히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Office 2010은 우선 미국에서 6월에 소매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고객은 지금 바로 http://www.microsoftstore.co.kr/?CatId=210에서 이러한 일반 정품 버전을 미리 주문하여 Office가 출시되면 수령할 수 있습니다.

Office 팀을 대신하여 이러한 기념비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고객 및 파트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의견 부탁 드리며 저희 제품을 사용하면서 항상 즐겁고 유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Takeshi Numoto

본사 부사장, Microsoft Office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RTM 단계에 이른 Office 2010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