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CSI Target 3.3 Public Download 소식

iSCSI Target 3.3 Public Download 소식

  • Comments 4
  • Likes

clip_image003

iSCSI Target이라고 아시나요? 보통 장애 조치 클러스터나 Hyper-V의 Quick Migration, Live Migration 등을 테스트하시거나, 간단히 현업 환경에서 쓰시고자 할 때, 공유 저장소(일명 스토리지라고 부르죠)로 구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2007년부터 Windows Storage Server에 번들되어져서 릴리즈되었죠. 그리고 2009년부터 TechNet, MSDN 유료 구독자 분들께서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먼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면, iSCSI Target은 WinTarget이라는 프로그램까지 가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가 몇년전 해당 소프트웨어에 대한 권한을 사오면서, Microsoft의 Windows 플랫폼에 일부 포함되어졌었습니다.

Windows Vista 이후, iSCSI 초기자(Initiator)를 보신 분이 계실 것입니다. iSCSI Target에 접속하여 원격 저장소를 사용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모듈입니다.

이 iSCSI Target이 금일 공개 다운로드로 전환되어, 편하게 다운로드하셔서, 테스트 환경 뿐만 아니라, 현업 환경(지원 관련 아티클)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사 블로그에 따르면, 2대의 장애 조치 클러스터에서 데이터를 많이 쓰는 92개의 VM을 단일 노드의 iSCSI Target 스토리지에서 테스트하였다고 언급하였네요.

iSCSI Target 공개 버전은 Windows Server 2008 R2 버전(Core에선 동작 불가)에서 동작하며,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관련된 TechNet 아티클을 참고하세요.

Comments
  • 와우~~ 이거 완전 희소식인데요~

    이전에는 유료라서 소매로는 구매불가 상태로 현업에서 쉽게 쓰기 어려웠는데

    MS의 결정에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 클러스터 뿐만이 아니고 물리적 볼륨 이동의 원활함과 가상화에 바로 마운트를 할수 있는 장점 그리고 고가의 스토리지 솔루션 장벽을 넘어버린 획기적이 작품이라고 하고 싶죠. 관리와 사용이 용이하기도 하고 윈도우 플랫폼에서는 윤활유 역할을 해주는 아주 좋은것?이라고도 떠들곤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하다고 해서 절대 성능이나 안정성에 뒤지지도 않기도 하며 뭐니뭐니 해도 MS의 피드백을 받을수 있는 장점까지 있어서 마냥 좋다고 할수밖에 없네요 ^^;

  • 뭐좀 테스트하려고 이거 깔고는 서버가 자꾸 죽어서 원인 찿느라 1주일 이상 걸렸네요..

    Dump 분석해 봤더니 WinTarget.exe가 떡하니 걸려 나오는데.. 황당하기가 이루 말할수가 없더군요.

    타사의 무료 iSCSI로 바꿔 깔고는 문제 해결..

  • 이거땀시님 // 안녕하세요~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관련된 사항을 상단에 "Email blog author"를 클릭하시면, 저에게 메일로 주실 수 있으십니다. 관련 부서에 여쭤서, 어떤 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our comment has been posted.   Close
Thank you, your comment requires moderation so it may take a while to appear.   Clos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