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사진의 모든 것을 나에게 맡겨라~ Windows 포토 갤러리 WAVE 4!

일상 생활 사진의 모든 것을 나에게 맡겨라~ Windows 포토 갤러리 WAVE 4!

  • Comments 5
  • Likes

image

오늘은 재미있는 기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바로 Windows Live WAVE 4의 기본 패키지내 있는 Windows 포토 갤러리입니다.

Microsoft의 내부 조사 결과를 포스팅에 시작으로 사용해야할 것 같네요. Smile 약 70% 정도의 사용자들이 디지털 카메라를, 40%의 사용자가 카메라 내장 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30%는 이 둘을 모두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촬영된 사진의 72%는 컴퓨터에 저장되며, 이중 20% 정도는 편집을 한 후, 온라인이나 전자 메일을 통해서 공유된다고 합니다.

아주 디테일한 사진 편집도 편집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편집하는 것은 잘 생각해보시면, 뽀샤시(?) 편집이 대부분이며, 워크샵이나 모임 이후, 단체 사진을 찍어 보면, 꼭 한두명씩 눈감거나 고개를 돌린 사람도 있죠. 저 역시 다니면서 사진을 찍는 것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행사 사진이나 행사 후 단체 사진등을 찍어보면.. 아주 간단히 수정하고 싶은 것들이 많았습니다.

Windows Live WAVE 4의 주된 목표가 바로 일상 생활을 좀더 가치 있고, 빠르게 하고자이므로, 일상에서 많이 발생하는 일들을 Live Service를 통해 잘 영유할 수 있다면 좋겠죠?

몇가지 주된 기능을 오늘 간단히 소개해볼까 합니다.

단체 사진을 찍고나면, 꼭 한 두명씩 사진에 적절하지 못한 자세(?)나 얼굴 표정(눈 감는 경우가 대부분이죠?)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샷안에 들어있을 수록, 난 이게 좋다, 난 저게 좋다라는 의견이 분분해지죠. 이제 Photo Fuse 기능을 통해서, 이런 경우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DSC00706

지난 9월 Windows 7 Frontier 워크샵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대학생 & 블로거 분들의 단체 샷인데, 4번째에 계신 분이 눈을 감고 있네요. 비슷한 아래의 사진을 보면, 4번째 분은 다행이 눈을 뜨고 있지만.. 나머지 분들의 표정이나 자세는 첫번째 사진이 더 낫습니다.

DSC00705

이때 바로! Windows 포토 갤러리의 Photo Fuse 기능이 빛을 내게 됩니다. 두개의 사진을 모두 선택한 후, 상단의 만들기 메뉴에서 Photo Fuse를 선택합니다.

image

이 경우, 선택된 사진의 상태를 분석하게 됩니다.

image

그 후, 문제가 있는 부분이나 추가 선택 가능한 부분의 베스트 샷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게 되죠.

image

얼마 후, 공개 베타가 시작되어, 사용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생각보다 정확하게 사진을 분석하여 합쳐주는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Smile

Windows Vista 시절부터, 사진이나 문서에 태그(Tag)를 설정하고, 이 태그를 이용하여 파일을 분류하거나, 검색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태그를 입력하는 것은 일일히 수동으로 지정하는 것도 귀찮은 일입니다. 포토 갤러리에선 안면 인식 기능이 내장되어져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사진내 사용자를 인식하여, 태그를 달아주게 됩니다.

image

100%까지의 정확성을 보이진 않지만, 꽤 높은 수치로 안면을 인식하여 정확한 사람 태그를 달아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바로 Retouch 기능입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본인의 사진을 업로드할 때 보정을 많이하시는데요. (잡티, 점, 여드름 기타 등등) 이런 작업을 할 때, 고가의 툴을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mile 이제 Retouch를 활용해보세요.

image

Windows Live Service WAVE 4내 포토 갤러리는 일상 생활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일들을 손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많이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찾기까지는 많은 분들의 피드백, 그리고 사용자 분들의 이용 형태 분석이 영감을 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Windows Live WAVE 4의 공개 베타가 시작되면, 포토 갤러리도 한번 살펴보세요~

Comments
  • '꼭 한두명씩 눈감거나 고개를 돌린 사람'으로 찬조 출현 한 박민욱입니다. 제 사진을 여기에서 보니 영광이네요.ㅎㅎ

    마음 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D  

  • 재밌네요!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

  • 웨이브 4는 언제쯤 나오나요? 3 쓰는데 기대가 되네요.

  •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쫌 재밌는거 올려놨는데요?? 하하하 해바야겠어요 ㅋㅋ

  • 잘 보고 갑니다. picasa 보다는 MS 오피스와 연동이 되서 더 좋을 거 같네요.

Your comment has been posted.   Close
Thank you, your comment requires moderation so it may take a while to appear.   Clos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