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P-OptPack-SA_bL

MDOP에 관련된 포스팅을 몇번 한적이 있습니다. MDOP은 SA/EA 고객분들을 위한 데스크톱 최적화 도구로서, Windows 클라이언트의 관리 및 사용자 가치 전달에 매우 필수적이며,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중 Application Virtualization은 응용 프로그램과 운영 체제의 고리를 살포시 분리시켜, 응용 프로그램 배포 및 관리, 트러블슈팅에 유용한 측면을 제공합니다. 현재 App-V의 경우 4.5 CU1이 가장 최신의 버전이며, Windows 7을 일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MDOP 팀에서는 App-V 4.5의 경우 서비스 팩 1(SP1)에서 Windows 7을 공식 지원할 예정이며, 이는 Windows 7 출시(10월 22일)이후 90일이내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App-V의 다음 버전인 4.6 버전의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App-V의 경우, 응용 프로그램 가상화 시장에서 가장 먼저 64비트와 32비트를 동시에 지원하는 서버, 클라이언트, 시퀀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App-V 4.6 버전의 첫번째 베타가 금일 새벽 공개되었습니다. x64 버전의 지원으로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RDS)를 사용하는 시나리오까지 완벽하게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베타 버전은 Connect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