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key 쌤과 꼬알라의 Windows 7 만담 시리즈 관련…

Winkey 쌤과 꼬알라의 Windows 7 만담 시리즈 관련…

  • Comments 8
  • Likes

Talk

무더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꼬알라입니다~!

2009년 2월 11일에 시작하여, 다음주면 만 6개월을 진행하였네요. Windows 7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6개월 동안 한주도 빠짐없이… 만담내에서도 몇번 말씀드렸던 이야기지만, 처음에는 2-3편만 해보자라는 실험 정신(?)으로 시작한 이야기들이.. 22편.. 그리고 앞으로도 2-3편의 이야기를 더 진행하게 된 장기 프로젝트가 되어버렸습니다. Windows 7의 기업용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다루지 않을 예정으로 시작하였기에, 소재를 찾는 것.. 매주매주 산고의 고통(!)의 느낌으로 Winkey 쌤과..

Windows 7 RTM이 다가오고 있기에.. 슬슬 종영이 다가온다는 느낌이 오시는지요?

고화질 영상으로는 2.5G라는 대용량이 되어버렸고, 많은 사용자 입장에서의 이야기를 대부분 다(어떤 내용은 조금 오버일 정도로) 다뤘다고 살짝 생각하는데요.. 이쯤되면 꼬알라의 하얀집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한번 여쭤볼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만담 시리즈에 대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은 Q&A나 내용은 만담 시리즈 종영편에서 살짝 언급도 해드리고, 답변도 드릴까 생각합니다.

참 빠르게 반년이 흘렀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들어 조금은 뜸해진 제 포스팅에서도 감잡으셨겠지만(Windows 7 RC 출시 직전에도 비슷했죠 ^^), 거의 막바지에 이르러있습니다. 세미나도 전국 방방곡곡에서 참 많고요~ 6월달에만 크고 작게 진행한 세미나 숫자가 29건이란걸 보면.. Windows 7이 참 큰 기술이고, 관심이 많으시구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러다 어느날 갑자기.. Windows 7 RC 뉴우스 속보~ 때처럼, 무언가를 들고, 펑하고 나타날지도 모르겠습니다.

Microsoft는 회계연도 상으론 벌써 2010년입니다.(7월에 시작해서 6월에 끝나죠.) 금년에는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R2, Exchange Server 2010, Office 2010, Forefront V2등, 흥미 진진한 다양한 기술들이 여러분을 찾아뵙게 될 것이고, 더 빠르고, 정확하고, 재미있게 해당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꼬알라도 노력할 것입니다. 새로운 기술이 그냥 어느날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의 의견과 생각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저나.. Microsoft에 계시는 분들은 노력할 것이고요. 모든 기술은 기술 자체가 아니라.. 사람을 위한 기술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생각이니까요~

자~ 살포시 댓글 달아주세요!

Comments
  •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RTM 버전이 나오면 RC에 비해 좋아진 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항상 느끼는 거였지만 비스타의 R2개념이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특별하게 특출한 기능이라기보단 비스타의 확장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비스타의 판매실적 저조와 사용자들의 민원문제가 바로 7버젼에서 해결을 한다는 개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지금 이시기가 7버젼이 좋다라기 보단 운영체제를 지원함에 있어 드라이버 개발과 호환의 시기가 딱 맞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비스타를 잘쓰고 있는 사람의 말을 들어보면 뭐 좋은데? 이런말들이 나오구 있는데 7은 좋냐?라는 말보단 지금 이것도 괜찮아 라는 말이 오히려 많습니다.

    클라이언트 OS버젼의 핵심은 오피스업무와 게임 뱅킹을 제외하면 특별하게 좋다 나쁘다 말이 나올일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보게 됩니다.

    요즘 하드웨어가 나날이 발전하고 빠르게 진화 되고 있습니다. OS가 빠르다?라는것보단 보다 안정적이고 호환성이 좋다라는데 어필을 많이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만담 재밌고 유익하고 잘 보고 있습니다. :D

    이제 Windows7 출시도 점점 다가오고 있네요

    WindowsXP같은 경우는 정품장려정책을 위해서

    모니터에 불법이라는 메시지를 띄우고,

    바탕화면을 검은색으로 만들어버리는 업데이트가 있었죠

    Windows7은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확산을 막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몇몇 뉴스에서 비스타 홈 프리미엄 이상의 버전은

    무상으로 Windows7으로 업그레이드해준다는데 사실인지요!

    WOW, 사실이라면 좋겠습니다~ >_<

  • 많은 이용자가 원도우 새버전이 나와도 새로운 기능을 사용 못합니다. 아니 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바로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함 때문이겠죠.

    그 동안 원도우 새로운 기능과 기술이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그 기능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많지 않습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와도 사용하던 것만 사용하면 좀 빠르내 정도뿐이 알 수 없습니다.

    비스타와 많이 다른 Windows 7...

    비스타와 다른 점을 정리 해야 할 것 같내요.

    새로운 기능과 비슷하게...

    월정

  • 7 베타 나오기 전부터 강렬하게 7을 갈구하며 이리저리 정보를 뒤지다가 하얀집에 오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들 중에서 단연 만담 시리즈가 빛났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게 사용자의 입장에서 모르고 지나가기 쉬운 영역들을 잘 짚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가상화라든가 usb로 설치라든가 몰랐던 기술들을 배우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윙키 선생님과 꼬알라님의 뭔가 친밀해보이면서도 시니컬해 보이는 개그들이 너무 좋기도 하군요~ ^___^

  • 만담씨리즈 잘 보고 있습니다 종방이 임박했다고 하시니 씁쓸히네요 계속 보면서 느낀거는 이전버전OS XP와의 호환성부분이 좀 약한것 같아서요 저도 그렇지만 vista를 거치지 않고 win7 으로 가시는 분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XP머신과 네트워크에서 파일이나 프린터 공유하는 방법, 원격데스크톱 연결시 문제는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제가 얘기하는 하는거는 양방향 입니다 XP → 7, 7 → XP

    이 외에도 같은 네트워크에서 같은 XP머신과 많이 했던 작업들이 win7머신과는 어떻게 될까 하는걸 다루어 주셨으면 합니다

  • 요번에는 평소에 궁금했었던걸 물어봐야 겠습니다 외국 MS 관련 사이트들(technet, channel9,mix09 등)은 동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만 한국 MS 관련 사이트 동영상들은 왜 다운받을 수 없는거죠?

  • 티맥스 윈도 9 발표행사 다녀왔습니다. 이벤트-홍보왕 당첨되서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 받고 왔습니다. 티백스 윈도와 티맥스 오피스, 스카우터 시연 감상한 소감은 운영체제 만드는게 참으로 굉장히 어렵구나,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가 참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윈도우든 유닉스든 호환성이 보장된다해도 속도가 너무 느려서.. 스카우터만 맘에 들더군요.

    시간이 참 빠르군요. 어언 6개월동안 진행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Windows 7이 32비트 마지막 버전인지 궁금하고 RTM에서 최종적으로 변한점 이야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S 아이스크림은 설정중의 하나였다는걸 바보같이 몰랐습니다.

Your comment has been posted.   Close
Thank you, your comment requires moderation so it may take a while to appear.   Clos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