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의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

최초 문서 게시일: 2012년 11월 20일 화요일

Outlook 클라이언트에서 전자 메일 서버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전화를 받아보신 적이 있나요? 그러한 사람에게 어떤 도구를 보내서 그들이 직접 도구의 안내에 따라 연결 테스트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간단한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돌려 보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지 않으세요?

또는 수년간 Remote Connectivity Analyzer를 사용해서 전자 메일 구성을 확인하는 관리자로서, RCA 웹 사이트와 같은 진단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테스트를 조직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지 않으세요?

저희 팀에서는 고객 여러분으로부터 이같은 요청을 많이 들어 이러한 시나리오만을 위한 도구를 제작했습니다.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웹 사이트의 휴대용 버전인 Microsoft Connectivity Analyzer(베타) 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음은 Microsoft Connectivity Analyzer를 소개하는 49초 분량의 짧은 비디오입니다.

이 도구에는 웹 사이트와 동일한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분의 사용자뿐만 아니라 가족 또는 이웃 등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도록 UI를 좀 더 단순화했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또한 결과를 두 개의 보기로 분할했습니다. 누구든지 이해할 수 있을 법한 결과만 표시한 단순화된 보기와 여러분과 같은 관리자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세한 전체 결과 보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미지

또한 관리자가 확인할 추가적인 세부 정보는 "실행한 모든 테스트 검토(Review all the tests we ran)" 아래에 표시됩니다.

이미지

또는 사용자에게 자세한 결과를 저장하여 여러분에게 보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결과는 HTML 파일로 저장되며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Connectivity Analyzer 필수 구성 요소

  1. 이 도구는 64비트 Windows 7,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운영 체제를 지원합니다.
  2. Microsoft .NET Framework 4.5가 필요합니다.
  3. 브라우저 요구 사항:

모든 최신 브라우저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체 릴리스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테스트를 추가할 계획

웹 사이트 버전을 처음 배포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 첫 번째 Microsoft Connectivity Analyzer 버전은 여전히 개발 중인 상태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에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모든 연결 유형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문제를 포함하여 테스트를 확장하려고 합니다. 이 초기 버전의 도구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한 곳에서 Lync 연결 테스트도 수행 가능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Lync Remote Connectivity Analyzer와 합쳐 한 곳에서 두 가지 도구를 함께 제공합니다. 보시다시피 이름에서 "Exchange"가 빠졌으며 웹 사이트 주소도 https://testconnectivity.microsoft.com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Lync와 Exchange에 대한 유용한 테스트를 모두 하나의 웹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 Microsoft Lync Mobile Auto-Discover Web Service Remote Connectivity Test는 Microsoft Lync Mobile Auto-Discover Web Service Server에 대한 원격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 Microsoft Office Communications Server Test는 Microsoft Office Communications Server에 대한 원격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액세스 에지와 액세스 에지에 연결되는 포트를 자동으로 검색하거나 수동으로 액세스 에지 서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Lync Server Remote Connectivity Test는 Microsoft Lync Server에 대한 원격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액세스 에지와 액세스 에지에 연결되는 포트를 자동으로 검색하거나 수동으로 액세스 에지 서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새로 추가된 테스트

이것만이 아닙니다. Office 365 탭에 보시면 두 가지 새로운 테스트인 Office 365 Lync DNS 테스트와 약속 있음/없음(Free/Busy) 테스트가 있습니다.

Office 365 Lync DNS 테스트 는 Office365의 사용자 지정 도메인 사용자에 대한 외부 도메인 이름 설정을 확인합니다.

이미지

Office 365 배포 서비스 팀 덕분에 이제 RCA 웹 사이트에서 Office 365 약속 있음/없음 테스트를 호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 테스트는 Office 365 사서함에서 온-프레미스 사서함의 약속 있음/없음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그리고 온-프레미스 사서함에서 Office 365 사서함의 약속 있음/없음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하이브리드 서버의 시스템 시간이 5분 이상 상쇄되는지 확인. 이 경우 Microsoft Federated Gateway에서 위임 토큰을 요청할 때 오류가 발생합니다.
  • 하이브리드 서버에 대한 인바운드 연결에 방화벽 미리 인증이 필요 없는지, 즉 방화벽에서 통과 인증을 허용하는지 확인
  • 하이브리드 서버가 최소 Exchange Server 버전 요구 사항(Exchange Server 2010 SP1)을 충족하는지 확인
  • 대상 가용성 서비스에 대한 기본 약속 있음/없음 쿼리
  • 하이브리드 배포 구성 오류가 많이 나타나는 하이브리드 구성 마법사에 대한 지침 링크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라며, 많은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Nicole Allen
RCA 팀을 대표하여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What’s new with 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A lot!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