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via


Geek out with Perry 특집회 – 수석 엔지니어

최초 문서 게시일: 2011년 9월 23일 금요일

그동안 Perry와 공부하지 못해 섭섭하셨던 분들께 희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그가 새로운 블로그와 Geek Out with Perry 특집회(영문일 수 있음)를 가지고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번 회에서 Perry는 제가 지난 6월 애틀랜타에서 Tech·Ed North America에 참석하는 동료들과 채팅하면서 기록해 놓은 여러 질문들에 대해 답변해 줬습니다. 마침 제가 가르침을 받으러 찾아갔을 때 팀의 수석 주임 프로그램 매니저인 Matt Gossage가 Perry의 사무실에 있었고, Matt은 Exchange 2010 고가용성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깨닫게 도와줬습니다.

또한 Perry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을 하나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우리가 이 이야기를 함으로써 그가 당혹스러워할 수도 있고(Perry는 떠벌리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랍니다), 쓸데없는 이야기하지 말라면서 우리의 사서함 용량을 줄여 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Perry Clarke의 팬이므로 이번 일을 그냥 조용히 넘길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이것이 여러분이 Perry의 블로그(영문일 수 있음)를 읽고 Geek Out with Perry 동영상 시리즈(영문일 수 있음)를 시청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론은 이만 줄이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수석 엔지니어 직위를 얻은 Perry Clarke

Perry는 Microsoft에서 일한 15년 세월의 거의 대부분을 Exchange 사업부에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Exchange 2007 및 Exchange 2010을 개발할 때는 사서함 서버 엔지니어링 팀을 이끌었습니다. 현재 Perry는 Exchange 개발 팀 전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Exchange 사업부는 다른 사업부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관리, 개발, 테스트, 고객 경험의 네 부서로 나뉘어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Perry가 수석 엔지니어(영문일 수 있음) 직위로 승진했다는 것을 기쁜 마음으로 발표합니다. Microsoft에서 수석 엔지니어 직위를 가진 사람은 채 60명이 되지 않습니다.

수석 엔지니어 직위는 Microsoft에서 기술적 리더십의 상징이며, 이 직위에 오른 사람들은 회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입니다. 이들은 한결같은 업무 처리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해박한 기술 지식을 쌓아 온 것으로 명성이 높으며, “기술적인 비전, 전문성 그리고 전 세계적인 리더십을 통해 회사와 업계가 제품 및 표준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중요 인물들"입니다.

Perry의 놀라운 공로 중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 지난 두 차례의 Exchange 릴리스를 통해 스토리지 시스템을 대폭 변화시킴으로써 IOPS가 훨씬 낮은 일반 SATA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소규모 서버에서도 스토리지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Perry는 업계 내의 몇몇 회의적인 시선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통찰력으로 이 노력에 앞장섰으며 결국 현실로 만들어냈습니다.
  • 사서함 복구 성능을 높이는 데 앞장섬으로써 Office 365를 통해 Exchange를 클라우드에 맞게 확장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 Perry는 Exchange 2010에서 기업 전자 메일 아카이빙(영문일 수 있음)규정 준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 팀의 핵심 구성원이었습니다.

Exchange 사업부의 전 직원은 Perry의 당연한 승진에 대해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Ann Vu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A Special Edition Geek out with Perry – Distinguished Engineer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