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hange Server 2013의 OAB 관리

최초 문서 게시일: 2013년 1월 15일 화요일

Exchange 팀 블로그 문서 Exchange Server 2013의 OAB를 통해 Exchange Server 2013의 새로운 OAB(오프라인 주소록) 생성 및 배포아키텍처를 소개했습니다. 아직 읽어보지 않으신 분은 이 문서를 잠시 살펴보시고, 이미 읽어보신 분도 내용을 상기할 수 있도록 다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Exchange 2013에서는 아키텍처 변경으로 인해 OAB 운영과 관리 방식이 이전과 달라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Exchange 관리 센터에는 OAB를 관리하는 옵션이 아직 없으므로 현재는 OAB 관련 작업에 Exchange 관리 셸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가장 일반적으로 수행되는 OAB 관리 작업을 설명하고 작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두 가지 실제 시나리오를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 다중 포리스트 Active Directory 도메인 환경의 경우 셸 세션에서 ViewEntireForest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문서에 나온 일부 명령이 출력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ViewEntireForest를 설정하기 위한 명령:

Set-ADServerSettings -ViewEntireForest $true

새 OAB 만들기

Exchange 2013에서 새 OAB를 만들 때에는 더 이상 -Server 매개 변수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새 OAB를 만들려면 필요한 주소 목록을 지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은 "Global Address List FAB"라는 주소 목록에 대한 OAB를 만드는 예입니다.

New-OfflineAddressBook -Name OAB-FAB -AddressLists "Global Address List FAB"

OAB 생성 서버 식별

Exchange Server 2013의 중재 사서함에는 중재 사서함의 용도/기능을 정의하는 특정 "지속형 기능"이 할당됩니다.

지속형 기능 "OrganizationCapabilityOABGen"을 갖는 중재 사서함은 OAB 생성을 처리합니다. 이 문서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이 사서함을 "조직 사서함"이라고 일컫겠습니다.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는 Exchange Server 2013 사서함 서버는 해당 환경에서 정의되는 모든 OAB를 생성합니다.

비 DAG 환경에서는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OAB 생성 서버를 식별합니다.

Get-Mailbox -Arbitration | where {$_.PersistedCapabilities -like "*oab*"} | ft name,servername

이미지

DAG 환경에서는 다음과 같은 두 단계를 거쳐 OAB 생성 서버가 식별됩니다.

1단계: OABGen 기능을 갖는 조직 사서함이 호스팅된 사서함 데이터베이스를 식별합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지속형 기능 OABGen을 갖는 중재 사서함과 이 사서함이 호스팅된 데이터베이스를 나열합니다.

Get-Mailbox -Arbitration | where {$_.PersistedCapabilities -like "*oab*"} | ft name,database

이미지

2단계: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는 데이터베이스가 마운트되어 있는 사서함 서버를 식별합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의 활성 복사본을 식별합니다.

Get-MailboxDatabaseCopyStatus db1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상태가 "마운트"되어 있는 서버가 현재 OAB 생성 서버입니다.

OAB 생성 서버 변경

두 가지 방법으로 OAB 생성 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서함 이동

OAB 생성 서버로 지정할 서버에 있는 사서함 데이터베이스로 조직 사서함을 이동합니다.

예:

DB1은 Exch1 서버에 있는 단일 복사본 데이터베이스이고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합니다. DB2는 Exch2에 있는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조직 사서함을 DB2로 이동하고 Exch2를 OAB 생성 서버로 만들 수 있습니다.

Get-Mailbox -Arbitration -database db1| where {$_.PersistedCapabilities –like “*oab*”} | New-MoveRequest -TargetDatabase db2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는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의 복사본이 하나만 있는 환경에는 이 방법이 더 적합합니다.

다른 서버에서 사서함 데이터베이스 활성화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는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의 복사본이 여러 개 있는 환경에는 이 방법이 적합합니다.

예:

DB1은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며 Exch1 및 Exch2 서버에 여러 복사본을 갖습니다. DB1은 현재 Exch1에서 활성 상태입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Exch2에서 DB1을 활성화함으로써 Exch2를 OAB 생성 서버로 만들 수 있습니다.

Move-ActiveMailboxDatabase DB1 -ActivateOnServer Exch2

참고: OAB 생성 서버를 변경하기 전에 아래 "조직 사서함 배치"에 나온 지침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새 조직 사서함 만들기

관리자는 내결함성을 구현하거나 지리적으로 분산된 Exchange 배포 환경의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 조직 사서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조직 사서함을 만드는 작업은 다음 두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단계: 새 중재 사서함을 만듭니다.

New-Mailbox -Arbitration -Name "OAB Seattle" -Database DB2Seattle -UserPrincipalName oabs@contoso.com –DisplayName “OAB Mailbox for Seattle”

2단계: OABGen 기능을 설정합니다.

Set-Mailbox -Arbitration oabs -OABGen $true

참고: 추가 조직 사서함을 만들기 전에 아래 "조직 사서함 배치"에 나온 지침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OAB 생성 일정 변경

Exchange Server 2010까지는 OAB 생성이 OAB 속성에 설정된 "Schedule"을 기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Exchange 2013 OAB의 속성을 확인할 때 정의된 "Schedule"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Exchange Server 2013 OAB 생성은 OAB 속성에 정의된 "Schedule"에 따라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이미지

대신 Exchange Server 2013 OAB 생성은 사서함 서버에 구성된 OABGeneratorWorkCycle 및 OABGeneratorWorkCycleCheckpoint 속성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예:

이미지

위 스크린샷의 값은 OAB가 매일 한 번 생성됨을 의미합니다.

OAB 다운로드 요청을 처리한 사서함 서버

Exchange Server 2013 CAS 역할은 적절한 사서함 역할 서버를 프록시로 사용하여 OAB 다운로드 요청을 처리합니다. CAS 역할은 처리하는 각 요청의 로그를 %ExchangeInstallPath%\Logging\HttpProxy\OAB\ 폴더에 있는 로그 파일에 유지합니다.

이러한 로그 파일을 통해 CAS가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선택한 사서함 서버를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로그 파일의 몇 가지 중요한 필드에 대한 정보:

필드 설명
UrlStem 다운로드되는 OAB를 식별하고 전체 다운로드인지, 증분 다운로드인지를 확인하는 데 유용
AuthenticatedUser OAB를 요청하는 사용자의 이름
AnchorMailbox OAB 요청을 처리하기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것으로 식별된 조직 사서함의 DN
ServerHostName 요청을 처리하는 CAS 서버 이름
HttpStatus 프록시 작업의 상태 코드
ProxyAction CAS 서버가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수행한 작업. Exchange 2013 OAB의 경우 대개 "프록시"를 사용함
TargetServer 요청을 처리하도록 프록시로 사용된 사서함 역할 서버의 이름

로그 파일을 더 읽기 좋게 Excel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

이미지

강제 OAB 생성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Exchange Server 2013 OAB 생성이 즉시 시작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Update-OfflineAddresBook

아래 명령을 사용하면 모든 조직 사서함에 걸쳐 "Default Offline Address Book"이라는 OAB가 강제로 생성됩니다.

Update-OfflineAddressBook "default offline address book"

참고: 이 명령은 활성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는 각 사서함 서버에 대한 RPC 요청을 시작합니다.

방법 2: 사서함 도우미 서비스 다시 시작

사서함 역할에 대한 Microsoft Exchange 사서함 도우미 서비스가 OAB 생성을 담당합니다. 이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면 활성 조직 사서함을 호스팅하는 특정 사서함 서버에서 해당 환경에 정의되는 모든 OAB가 생성됩니다.

조직 사서함 배치

Exchange Server 2013 CAS 역할은 활성 조직 사서함이 호스팅된 "가장 가까운" 사서함 서버를 프록시로 사용하여 OAB 다운로드 요청을 처리합니다. 동일한 AD 사이트에 활성 상태의 조직 사서함이 둘 이상 있는 경우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프록시를 사용하여 요청을 처리합니다. 이로 인해 전체 OAB 다운로드가 자주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의 지침은 한 AD 사이트에 활성 상태의 조직 사서함이 하나만 있도록 조직 사서함 배치를 계획하라는 것입니다. 이는 새 조직 사서함을 만드는 것과 조직 사서함이 호스팅된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의 복사본을 만드는 데 적용됩니다.

시나리오

새 OAB 관리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실제 상황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좀 더 설명하겠습니다.

시나리오 1: 새 조직 사서함 만들기

Contoso는 달라스와 시애틀 사이트에 Exchange Server 2013 사서함과 CAS 역할 서버를 배포했습니다. Contoso의 Exchange 관리자인 John은 CAS 서버에서 http 프록시 로그 파일을 분석해 본 결과 시애틀 사용자의 OAB 다운로드 요청이 달라스 서버로 전송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세히 조사해 보니 조직 사서함이 달라스에 하나만 있어서 모든 사용자의 OAB 다운로드 요청이 달라스로 전송되는 것이었습니다.

John은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시애틀 사이트에 새 조직 사서함을 만들기로 결정합니다.

1단계: 새 중재 사서함을 만듭니다.

New-Mailbox -Arbitration -Name "OAB Seattle" -Database DB2Seattle -UserPrincipalName oabs@contoso.com –DisplayName “OAB Mailbox for Seattle”

2단계: 이 중재 사서함이 OABGen 기능을 갖도록 설정합니다.

Set-Mailbox -Arbitration oabs -OABGen $true

시나리오 2: OAB 생성 일정 사용자 지정

Ben은 Tail Spin Toys의 Exchange 2013 배포 관리자입니다. 기본 OAB 생성 일정은 적합하지 않으며 매일 대략 4시간에 한 번 OAB를 생성하기를 원합니다.

Ben은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조직 사서함이 호스팅될 사서함 서버의 속성을 변경합니다.

Set-MailboxServer Exch1 -OABGeneratorWorkCycle 01.00:00:00 -OABGeneratorWorkCycleCheckpoint 04:00:00

이틀 후에 John은 응용 프로그램 로그에서 이벤트 ID 17002를 분석하여 OAB가 4시간마다 생성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미지

이 게시물이 유용했기를 바라며, 의견이 있으면 아래에 댓글로 알려 주십시오.

Bhalchandra Atre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Managing OAB in Exchange Server 2013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