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hange 백업에 대한 상세 정보* - 2부

최초 문서 게시일: 2012년 6월 15일 금요일

* 대다수 관리자의 공통적인 질문

이 문서 시리즈의 2부(1부 살펴보기)에서는 "DAG"라는 Exchange 2010 데이터베이스 가용성 그룹에서 탑재 및 복제된 활성 데이터베이스의 백업 중에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 예제에서는 백업 서버가 비영구 COW 스냅숏을 사용하여 ADA-MBX1 서버에서 DB1 데이터베이스의 전체 백업을 작성합니다.

(축소판 그림을 클릭하면 이 게시물에 포함된 그래픽의 전체 크기 버전을 볼 수 있음)

이미지

이벤트 9606은 VSS 요청자가 Exchange 기록기를 실행했음을 나타내며 시작 중인 백업 작업에 대한 인스턴스 GUID를 보고합니다. 이 경우 인스턴스는 830705de-32d9-4059-94ea-b9e9aad38615입니다. 이 인스턴스 GUID는 각 작업 전체에서 유지되며 후속 작업에서 변경됩니다. 따라서 해당 GUID를 사용하여 개별 작업의 이벤트 시퀀스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현재 Exchange 기록기는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제공하며 현재 상태를 백업 응용 프로그램에 기록합니다.

이미지

이벤트 2005 및 9811은 ESE에 대한 인스턴스 번호 할당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벤트 9606의 기록기 인스턴스 GUID와 이러한 ESE 인스턴스 번호(각 작업에 대해 1씩 증가함)를 함께 사용하면 작업 진행률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데이터베이스는 정보 저장소 서비스의 메모리 공간에 "백업 진행 중"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

백업 응용 프로그램은 Exchange 기록기 메타데이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위치를 기준으로 하여 스냅숏을 만들어야 하는 디스크를 확인한 직후 해당 스냅숏을 요청합니다. 스냅숏 요청이 도착하면 이벤트 9608이 생성되어 Exchange 기록기가 앞으로 수행될 작업을 파악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베이스 및 로그에 대한 디스크 쓰기를 중지해야 하는데, 이를 스냅숏 생성 프로세스 기간 동안의 "동결"이라고도 합니다.

이벤트 2001이 생성되면 현재 트랜잭션 로그가 닫히고 동결이 시작됩니다. STORE.exe에서 디스크로의 쓰기는 메모리에 보관됩니다.

이미지

이러한 이벤트가 나타나면 스냅숏이 작성되었고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블록에 대한 쓰기가 다시 허용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스냅숏이 작성되면 백업 응용 프로그램은 VSS 하위 시스템의 데이터 블록을 복사하여 데이터 블록이 변경으로 인해 보존된 경우에는 섀도 저장소에서,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실제 디스크 볼륨에서 가져옵니다. Exchange 기록기는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었다는 신호를 대기합니다. 이 데이터 흐름은 자주색 화살표로 표시되는데, 여기서는 데이터가 저장소의 스냅숏에서 Exchange 서버의 I/O를 통해 백업 서버로 복사됨을 나타냅니다.

이미지

백업 응용 프로그램은 데이터 복사를 마치면 VSS에 작업이 완료되었음을 알립니다. 그러면 VSS는 이를 Exchange 기록기에 알리며, Exchange 기록기는 위의 이벤트로 표시되는 백업 후 단계를 시작합니다. 이벤트 225는 로그가 잘리지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표시되지만, 이 이벤트는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독립 실행형 데이터베이스의 경우에는 백업이 완료되면 ESE가 그에 따라 로그를 지웁니다. 그러나 DAG 복제 데이터베이스가 사용되는 경우에는 로그 잘림을 계속할 수 있도록 Exchange Replication Service를 통해 다른 데이터베이스 복사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확인이 완료되면 잘라야 하는 로그는 삭제됩니다. 데이터베이스 헤더에는 백업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며 진행 중인 백업 비트는 메모리에서 해제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 경우 작업에 사용되는 스냅숏은 작업 완료의 일부분으로 삭제됩니다. 증분 등의 다른 백업 유형에서는 스냅숏의 지속성이 달라지지만 여기서는 스냅숏이 제거됩니다.

이 시리즈의 다음 게시물에서는 수동 DAG 복제 데이터베이스 복사본 백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Jesse Tedoff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Exchange Backups* - Part 2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