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문서 게시일: 2012년 9월 20일 목요일

이제 Office 365가 나온 지 일 년이 넘었고 새로운 Exchange가 곧 출시될 예정이므로 온-프레미스 전자 메일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전하거나, 하이브리드 배포를 통해 이 둘을 조합하는 것을 고려하고 계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는 상당한 투자를 통해 뛰어난 전자 메일 환경과 배포 방식을 선택하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인이 많은데 이러한 요인은 새로운 Exchange의 도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프레미스 배포를 유지하는 것과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 사이에서 고려할 몇 가지 요인과, 제어력을 유지하면서 원활하게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도록 향상된 몇 가지 기능 영역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xchange Online for Office 36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xchange Server 2013
비용

Exchange Online을 사용하면 하드웨어 구매, 업그레이드 및 관리에 대해 염려할 필요가 없고 전자 메일 시스템의 TCO(총 소유 비용)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및 24x7 IT 전화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Office 365에 등록한다고 해서 하드웨어를 아예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조직이 예를 들어 온-프레미스 Active Directory를 유지하며 AD를 Office 365 및 선택적으로 ADFS와 동기화 상태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TCO를 절감할 수 있도록 Exchange의 아키텍처와 관리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볼륨당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고, 계층 4 부하 분산 기능을 지원하며, 웹 기반의 단일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가용성을 위한 오버헤드가 감소됩니다.

여전히 Exchange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온-프레미스에 배포하고 관리해야 하며 향후 하드웨어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계획해야 합니다.

고가용성 고가용성과 이중화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Exchange Online에 대한 금전적으로 보장되는 99.9% SLA가 있습니다.

고가용성 관리가 향상되었습니다. 자동 DAG 네트워크 구성, 지연된 복사본 및 관리 cmdlet 향상으로 DAG 관리가 간소화되었습니다.

Microsoft는 Exchange Online 관리 경험을 토대로 Managed Availability를 추가하여 서버 작동 시간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관리 및 제어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고 관리를 간소화하는 Exchange 관리 센터를 통해 웹 기반의 단일 관리 환경에서 Exchange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를 통해 예정된 서비스 향상 기능을 테스트해 봄으로써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서버 로그 수준까지 배포 전체를 완벽하게 파악하는 것을 비롯하여 온-프레미스 서버를 관리할 때 구성에 대한 최고 수준의 제어 및 사용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소록 정책을 사용하여 동일한 Exchange 조직 내 여러 사용자 하위 집합에 서로 다른 GAL(전체 주소 목록) 보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장소 기본적으로 25GB를 제공합니다. 조직의 요구와 정책에 맞추어 구성할 수 있습니��.
준수

Exchange Online에는 eDiscovery 및 DLP를 비롯하여 Exchange Server 2013과 동일한 풍부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조직의 준수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송 규칙을 사용하고 Azure Active Directory Rights Management를 사용하여 IRM 보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DLP(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중요한 데이터를 실수로 공유하지 않도록 하여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준수 관리자가 eDiscovery 센터에서 단일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Exchange, SharePoint, Lync 전반에 대한 현재 위치 eDiscovery 쿼리를 실행하도록 위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송 규칙을 사용하고 온-프레미스 Windows Rights Management Services를 구현하여 IRM 보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팸 방지/
맬웨어 방지

차기 FOPE 릴리스는 EOP(Exchange 온라인 보호)라고 하며 FOPE와 마찬가지로 Exchange Online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EOP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스팸 필터링, 보고, 메시지 추적, 다중 엔진 맬웨어 방지 및 메일 흐름 구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EOP에는 Exchange 관리 센터에 완벽히 통합된 관리 기능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새롭고 향상된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스팸 방지 및 맬웨어 방지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배포에 EOP를 추가하여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스팸 필터링, 보고, 메시지 추적, 다중 엔진 맬웨어 방지 및 메일 흐름 구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OP 관리는 별도의 인터페이스에서 수행되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새로운 Exchange 관리 센터와 동일합니다.
공용 폴더 이제 새롭고 현대적인 공용 폴더를 사용하여 Exchange Online에 공용 폴더가 지원됩니다. Microsoft에서는 레거시 공용 폴더를 클라우드의 현대적인 공용 폴더로 이전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제 현대적인 공용 폴더가 사서함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므로 일반적인 사서함과 동일한 저장소와 고가용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는 조직에 중요한 만큼 Microsoft에서는 조직의 데이터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데 크게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Office 365는 ISO-27001과 FISMA를 비롯한 다수의 세계적인 업계 표준을 준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Office 365 보안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거의 모든 준수 요건을 충족하도록 Exchange Server 2013을 구성할 수 있으며, 준수 정책을 적용하고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대한 완벽한 제어력을 갖고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요구 사항에 맞는 마이그레이션 방법에 관계없이 Office 365로의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사서함 마이그레이션 도구 집합과 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합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구성 마법사가 Exchange 관리 센터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도구 집합이 향상되어 더욱 간편하게 데이터베이스 전체에 걸쳐 사서함을 이동하거나 새로운 Exchange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일부 레거시 응용 프로그램, 프로토콜, 타사의 메일 사용 가능 프로그램 및 API는 Exchange Online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조직에서 클라우드로 이전할 때 이러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거나 사용 중지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Outlook용 앱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확장성 모델을 활용하여 Outlook과 OWA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앱이 새로운 Outlook과 OWA 전반에서 작동합니다. Office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앱을 검색하고 설치하며, 최종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는 앱을 제어하고, 자체 앱을 사용하거나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에서 Exchange를 관리할 때 최고 수준의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며, Outlook용 앱과 Office 마켓플레이스의 새로운 확장성 모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직에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배포를 고려할 때 어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Exchange Online은 하이브리드 배포를 지원하여 원하는 대로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Exchange Online Archiving을 사용하여 주 사서함을 온-프레미스에 둔 채 보관 사서함을 클라우드에 호스팅하거나, 일부 사용자의 사서함은 Exchange Online에 호스팅하고 일부 사용자의 사서함은 Exchange Server 2013에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자와 온-프레미스 사용자 간에 원활하게 일정을 공유하고 모임을 예약할 수 있는 한편,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서로 다른 환경 간에 사서함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기능을 통해 일정 계획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춰 시간을 두고 마이그레이션하거나 하이브리드 Exchange 환경을 보다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제한이 아닌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전자 메일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오래된 서버 또는 스토리지 하드웨어의 사용을 중지하기 위해 Exchange Online으로 더욱 신속하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환경을 유지하고 Exchange Online을 이용하여 이전의 서비스 취약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사에는 온-프레미스 배포를 유지하면서 영업, 소매점 또는 공장 작업자에게 전자 메일 서비스를 추가하여 현재 인프라의 ROI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바쁜 명절 판매 기간이나 세금 신고 기간 동안 마이그레이션을 일시 중지하는 등의 일정 계획으로 인해 점진적으로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인수합병 시 온-프레미스에 Exchange를 유지하면서 Exchange Onlin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는 Exchange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Exchange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둘 다에 배포할 수 있으며, 어떤 배포 옵션을 선택하든지 Exchange의 기능이나 제어력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Ann Vu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Comparing Exchange Online and Exchange Server 2013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