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환경의 저장소 유효성 검사

최초 문서 게시일: 2012년 4월 2일 월요일

Exchange는 배포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한 가지 예를 들자면, Jststress를 사용하여 서버와 저장소의 유효성을 검사할 준비가 되었는데 프로덕션 환경으로 이동하기 전에 "항상" Jetstress를 실행하라는 권장 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 배포한 가상 플랫폼의 가상 컴퓨터에서는 Jetstress 실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이러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이와 관련된 배경 정보를 간단하게 언급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가상 컴퓨터에는 왜 Jetstress 실행이 지원되지 않는지가 궁금하시겠죠?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난 수 년간 ESRP(Exchange Solution Reviewed Program(영문일 수 있음))에서 Exchange 저장소 솔루션의 유효성을 검사하거나 Exchange용 새 하드웨어를 배포해 온 고객 및 파트너와 작업을 수행한 결과, 보고된 IO 대기 시간의 값이 매우 부정확한 Jetstress 테스트 결과의 예가 다수 확인되었습니다. 이처럼 보고되는 성능 메트릭의 신뢰성이 떨어지므로 이 구성에서는 Jetstress를 실행할 수 없도록 설정해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상 인프라에서 배포를 수행하는 고객은 게스트 가상 컴퓨터가 아닌 루트에서 Jetstress를 실행하여 저장소 성능을 확인해야 합니다. Hyper-V의 경우에는 이 해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하이퍼바이저의 경우 이 방법은 현실적 솔루션이 아닙니다.

Exchange 제품이 향상되면서 일부 고객이 Exchange 인프라를 관리하는 데 사용하는 하이퍼바이저 제품 역시 향상되었으며, 그에 따라 Microsoft에서는 새로운 테스트를 수행하여 이전의 잘못된 성능 결과가 다시 나타나는지를 확인했습니다. 몇 주간 여러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자동화된 테스트와 100회 이상의 개별 Jetstress 테스트를 다양한 구성에서 완료한 결과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다음 하이퍼바이저 중 하나에 배포된 가상 게스트 인스턴스에서는 Microsoft Exchange Server Jetstress 2010 도구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당 지원이 즉시 적용됩니다.

  •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R2 이상
  • Microsoft Hyper-V Server 2008 R2 이상
  • VMware ESX 4.1 이상

또한 가상 컴퓨터 사용 시 ESRP v3.0 프로그램의 제한이 제거되어 이제부터는 저장소 파트너가 가상 컴퓨터에 대한 유효성 테스트를 수행한 Exchange Server 2010용 ESRP 솔루션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Exchange Server 2010 가상화 지원 가능성에 대한 가장 많은 정보가 제공되는 곳은 TechNet 시스템 요구 사항 항목의 하드웨어 가상화 섹션입니다. 또한, 유용한 배포 권장 사항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Windows Server 2008 R2 Hyper-V를 사용하여 Exchange Server 2010을 가상화하는 모범 사례(영문일 수 있음) 백서도 게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장소 및 솔루션 유효성 검사를 위해 Jetstress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데 가장 적절한 리소스는 Jetstress 필드 가이드(영문일 수 있음)입니다. 이 가이드는 여기서 설명하는 게스트 가상 컴퓨터 지원 변경 내용을 포함하여 최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원을 통해 Exchange 배포의 프로덕션 전 유효성 검사를 보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철저하게 수행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Jeff Mealiffe
선임 프로그램 관리자
Exchange Customer Experience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Storage Validation in A Virtual World를 참조하십시오.